인천공항을 처음 이용하면 주차장 이용방법을 모르고 계실겁니다. 해외여행 날짜를 잡아 놓으신 상태라면 인천공항 주차장에 대해 잘 알고 계셔야 합니다. 짧게는 몇일에서 한달넘게 주차해야 하는데 불편을 겪으면 안돼니까요. 오늘은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 방법
인천공항 주차장은 실시간으로 주차 가능한 대수와 위치를 표시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위 링크로 확인이 가능하며 주차장은 1터미널과 2터미널이 있고 양쪽 터미널 모두 잠깐 승차와 하차는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은 단기 주차장과 장기주차장으로 나뉘며 목적에 맞는 위치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접근성이 매우 편리하게 되어 있지만 가까운 곳에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미리 예약을 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 현장에서 자리를 찾아 돌아 다닐 필요 없이 사전 예약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방법은 터미널, 주차장, 입차 일시, 출차 일시를 고른 후 예약하시면 됩니다. 직관적으로 매우 쉽게 되어있으니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요금
1. 단기주차장 - 기본 30분 1,200원. 이후 15분에 600원씩 추가되며 1일 최대 24,000원
2. 장기주차장 - 시간당 1,000원, 1일 9,000원
인천공항 주차장은 단기 주차장과 장기 주차장으로 나눠집니다. 단기 주차장은 '1일 이내 주차"시 이용합니다. 장기주차장은 몇일 혹은 몇달간 주차할 때 이용하는 주차장입니다. 하루 9,000원이 비싸보일 수도 있겠지만 일반 빌딩주차장 1일 요금이 3만원씩 하는걸 생각해보면 많이 저렴한 편입니다.
인천공항 제 1 여객터미널 주차대행 서비스(발렛 주차)
미승인 대행업체가 아닌 인천공항에서 운영하는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입니다. 일반 승용차는 하루 2만원의 요금이 발생하며 경차/장애인/국가 유공자는 하루 만원의 요금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맡기는 곳은 제 1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 지하 1층 A15번 구역입니다. 아래 약도를 보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차량을 찾으실 땐 모바일 확인 문자에 안내된 정산소로 이동해 정산 한후 차량 인도장으로 이동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제 2 여객터미널 주차대행 서비스(발렛 주차)
제 2여객터미널도 동일한 주차대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 요금은 동일합니다.
차량을 맡기실 땐 터미널 진입시 바닥의 파란색 주차대행 전용차선 라인을 따라 입장하시면 됩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할인 받기
⦁ 다자녀 할인 : 막내가 만 15세 미만인 다자녀 가구는 주차장 요금 50% 할인.
⦁ 경차 할인 : 50% 할인
⦁ 장애인 할인 : 50% 할인
⦁ 국가유공자 할인 : 50% 할인
⦁ 저공해 차량 할인 : 전기차 하이브리드 1,2종 차량은 50% 할인 / 3종 차량은 20% 할인
다자녀 할인은 위 링크를 타고 홈페이지로 가서 차량등록증, 주민등록 등본을 등록하고 승인 완료 후에 적용됩니다.
경차, 장애인, 국가유공자, 저공해차량 할인은 행정정보 조회를 통해 자동 할인 감면이 적용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월 3~4천원대로 구독(넷플릭스도 가능)
유튜브 프리미엄과 넷플릭스는 이제 많은 사람들이 뗄래야 뗄 수 없는 필수 구독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허나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기존 10,450원에서 14,900원으로 인상되며 연간 18만원정도를
yora.mahoblog.co.kr